본문 바로가기

결혼어플 자기야 광고
인생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는 자기 암시 방법

자기 암시는 자신에게 반복적인 암시를 걸어 믿음을 갖게 하는 것입니다.

마음의 영역인 잠재의식에 작용하여 긍정적인 믿음을 가지고 부정적인

생각을 고치거나 자신감을 키우는 데 사용됩니다. 그렇다면 효과적인

자기 암시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1. 긍정의 말을 반복한다
나는 행복하다 등, 긍정적인 말을 준비해 반복해 외움으로써

자기 암시를 걸어 가는 방법입니다. 매일 10회 이상 소리를 내어 말하며

이때 지금의 나에게 필요한 말을 짧게 줄여서 외우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2. 원하는 상태를 종이에 써서 읽는다
나는 좋은 인간관계를 쌓아 올리고 싶습니다 등, 바라는 상태를 그것이 이루어진 것처럼

종이에 써냅니다. 너무 많이 쓰면 집중하기 어렵기 때문에, 많아야 10개 정도까지

그리고 쓴 것을 매일 다시 읽도록 합니다.

 

 

 

 

3. 이상 상태 이미화 해보기
자신이 성공한 상태를 이미지화한 이미지를 눈에 띄는 곳에 붙이고,

매일 여러 번 보도록 합니다. 예를 들면, 결혼하고 싶다면 결혼식 사진,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면 이상적인 체형의 사람의 사진 등

스마트 폰의 배경 화면 등으로 설정을 하면 눈에 띄기 쉬울 것입니다.

 

 

 

 

4. 필요한 목록을 만들어 놓고 읽는다
목적에 따라서 내가 읽을 수 있는 목록을 만들어 놓고 다시 읽도록 합니다.
예를 들면, 자신감을 갖고 싶다면 나의 장점 리스트. 성공하고 싶다면

내가 잘 되는 이유 목록. 행복한 연애를 하고 싶다면 내가 사랑받는 이유 목록,

내가 연인으로 해줄 수 있는 것 목록 등을 만들어 보세요.

 

 

 

 

5. 잘 될 것을 전제로 생각한다
"가능할까"를 고민하면 쏟아붓는 힘이 분산되어 버립니다.
언제나 잘 될 것을

전제로 하고, 성공을 위해서 필요한 일을 자기 암시하면  전력으로

힘을 쏟아 행동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자기 암시는 자신에게 작용하여 긍정적인 믿음을 만들어내는 방법입니다.

자신감, 능력, 성공 등 이상의 자신에 이루기 위하여 자기 암시 습관을 만들어

지속적으로 효과적인 방법을 이용하여 시도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