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어플 자기야 광고
인생에 대한

삶의 질을 높이는 방법

아늑한 방은 생활의 질을 높여줍니다.

청결하고 편안하고 릴렉스 할 수 있는 공간은 피곤한 마음이나 몸을 치유할 수 있습니다.

조금 고민하는 것만으로도 매일 보내는 공간을 '행복한 공간'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오늘은 삶의 질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보겠습니다.

 

 

1. 물건을 줄이기

인간의 뇌는 시야에 들어오는 것을 '정보'라고 인식하고 처리를 하려고 열심히 일합니다.

물건이 넘치면 뇌가 쉬지 않고 스트레스가 쌓입니다. 사용하지 않는 것을 과감히 처분해보는 건 어떨까요?

필요 없는 것을 버리면 뇌도 마음도 깨끗해지는 것처럼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 사용 빈도가 적은 것은 서랍이나 상자에 넣어봅시다. 시야를 깨끗이 해서 마음도 홀가분하게 만들어봅시다.

 

 

2. 목욕시간 즐기기

목욕시간을 기분이 좋아지게끔 편안한 시간으로 바꾸어봅시다.

좋은 향기의 아로마 향초를 키거나 배쓰밤을 넣고 천천히 욕조에 몸을 담가보세요.

기분 좋은 공간에 자신을 놔두는 것도 삶의 질을 향상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미지근한 목욕에 몸을 담구면 릴랙스 시켜주며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여성은 자신의 몸을 아껴주며 케어해보세요. 마음도 함께 풍족해질 겁니다.

 

 

3. 디지털 기기와 거리두기

바로 손 닿는 곳에 PC나 핸드폰, 또한 TV 리모컨을 두고 있지 않으신가요?

의미 없이 장시간 휴대폰이나 TV를 보고 있진 않으신가요?

그런 시간을 보내고 있으면 쉬고 있어도 지칠 수 있습니다.

디지털 기기와는 거리를 두고 느린 시간으로 지내보세요. 

 

 

4. 잠자기 전의 주변 정돈하기

푹 잠을 자고 나면 기분 좋게 깨어납니다. 수면을 정돈함으로써 마음도 몸도 건강하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생활의 질이 오른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바꾸는 게 귀찮다고 하실 것 같아요.

계절이 바뀔 때만 해본다는 생각을 해보세요. 방이 깨끗해지고 삶의 질이 오를 거예요.

여유가 있는 사람들은 자신의 기분을 중시하며 생활해보세요. 집에서의 생활을 즐기는 게 최고입니다!